본문 바로가기
경제_금융

주식시장의 상징 황소와 곰의 기원과 의미

by 단호한 단호박씨 2023. 2. 19.
300x250

소와 곰은 강세장과 약세장이라는 서로 다른 두 가지 시장 상황을 나타내기 때문에 미국 주식 시장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강세장의 특징은 주가 상승과 긍정적인 투자심리입니다. 강세장에서 투자자들은 낙관적이며 시장이 계속 상승하여 구매 증가와 가격 상승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믿습니다. 황소가 뿔로 아래에서 위를 향해 돌진하기 때문에 시장의 상승 모멘텀을 설명하는 상징으로 사용됩니다.

 

뉴욕시의 월 스트리트에 위치한 유명한 황소 동상은 예술가 아르투로 디 모디카에 의해 1989년에 만들어졌습니다. 이탈리아 이민자이자 조각가인 디 모디카는 1987년 주식시장 붕괴 이후 미국인들의 힘과 회복력의 상징으로 이 동상을 만들었습니다.

디 모디카는 2년에 걸쳐 7,000파운드의 이 청동 조각상을 만들었습니다. 이 조각상은 근육질의 황소가 머리를 숙이고 뿔을 하늘로 향한 채 앞으로 돌진하는 모습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그는 1989년 12월 15일 한밤중에 시 당국의 허가 없이 동상을 설치했고 결국 철거당했습니다.

그러나 동상을 지지하는 대중의 항의로 인근 로어 맨해튼의 볼링 그린 공원(Bowling Green Park)에 다시 설치하게 되었고, 그 후 이곳은 인기 있는 관광 명소이자 월스트리트와 금융 산업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돌진하는 황소 동상은 이제 미국 주식 시장의 상징적인 상징으로 널리 인식되고 있으며 뉴스 보도, 영화 및 기타 금융 및 비즈니스 관련 매체에 자주 등장합니다.

반면 베어마켓은 주가 하락과 부정적인 투자 심리가 특징입니다. 약세장에서 투자자들은 비관적이며 시장이 계속 하락하여 판매 증가와 가격 하락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믿습니다. "베어"라는 용어는 곰이 발톱으로 아래로 쓸어내려서 시장의 하락 모멘텀을 상징하기 때문에 사용됩니다.

 

주식 시장을 나타내는 황소와 곰 기호의 사용은 정확한 기원이 불분명하지만 19세기 초에 시작된 것으로 여겨집니다. 일부 역사가들은 이 용어가 런던 증권 거래소에서 유래했을 수 있다고 믿는 반면, 다른 역사가들은 이 용어가 18세기 후반부터 미국 주식 시장에서 사용되었을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미국 금융 언론에서 황소와 곰의 상징에 대한 최초의 언급은 19세기 중반 뉴욕 신문에서 시장 상황을 설명하기 위해 사용된 용어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20세기 초까지 황소와 곰 기호는 각각 상승 또는 하락 시장의 속기로 널리 인식되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황소와 곰의 상징은 만화, 광고, 금융 뉴스 방송 등 다양한 매체에 등장하면서 주식 시장을 둘러싼 대중 문화에 깊숙이 자리 잡았습니다. 그들은 현재 시장 상황과 감정을 설명하기 위해 투자자, 분석가 및 평론가가 일반적으로 사용합니다.

소와 곰 외에도 시장 상황을 설명하는 데 사용되는 다른 동물 상징도 있다는 점 역사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과도한 위험을 감수하는 투자자를 '돼지'로, 지나치게 신중한 투자자를 '닭'으로 지칭하기도 합니다.

 

[게임] - 대박 로또 당첨 예상 번호 자동 추출기

 

대박 로또 당첨 예상 번호 자동 추출기

대박 로또 당첨 예상 번호 추출기 아래 버튼을 클릭해서 당신만의 행운번호를 받아보세요 당첨기원 행운번호

moneyphysics.tistory.com

 

댓글